만1세 1학기(3월-8월) 관찰일지 (5명 분량)
자료보러가기 클릭 → http://sales.happyreport.co.kr/fineview/20161108094040
분량 : 15 페이지 /zip 파일
설명 :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(5명 분량) 입니다.
관찰내용과 관찰내용을 해석하고 평가한 내용이 있습니다.
3월~8월까지 1학기 분량입니다.
2학기 관찰일지와 내용 이어집니다.
1. 3,4월 관찰일지
2. 5,6월 관찰일지
3. 7,8월 관찰일지
5,6월 반 아동관찰일지(만1세)
관찰기간: 2018년 5 월 1 일 ~ 5 월 31 일
관찰상황:오전자유놀이시간
<의사소통>
관찰일시:2018년 5월 22일 금요일
관찰 내용: 토끼 인형을 왼손에 들고 오른손으로 귀를 만지작 거린다. 교사가 다가가서 “OO가 토끼인형을 들고 있구나”하고 말한다. 토끼 인형을 든 손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“깡총 깡총”하고 말한다.
교사가 “토끼가 깡총 깡총 가는구나”하고 말한다. OO가 고개를 끄덕이며 “으네네네”하고 말한다.
해석 및 평가: 동물인형을 보고 동물의 이름과 행동모습을 알 수 있고 흉내를 낼 수 있다. 좋아하는 동물들의 이름을 수시로 불러주어 이름도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.
<사회관계>
관찰일시:2018년 5월 27 일 수요일
관찰상황:실외놀이시간
관찰 내용: 시소에 다가가서 교사에게 손을 내밀며 “앉아으으으”하고 말한다. 교사가 앉혀주자 시소 손잡이를 꼭 잡고 있는다. OO이가 다가오자 시소 앞자리를 두드리며 “앉아으으으”하고 말한다. OO이가 손을 벌리며 교사에게 앉혀 달라고 한다.
해석 및 평가: 친구와 같이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의 욕구를 교사가 들어주기를 원한다. 친구들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교사가 감정표현의 방법을 잘 알려주어 자신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.
자료보러가기 클릭 → http://sales.happyreport.co.kr/fineview/20161108094040
'신규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솔루션] 계측공학 6판/한철호/young/Thomas G.beckwith (0) | 2019.09.23 |
---|---|
설문지법의 의의와 설문지의 구성요소, 설문지법의 장단점, 설문지 작성과정을 설명하고, 객관적인 자료수집을 위한 설문지 작성방법에 대해 서술 (0) | 2019.09.23 |
만 0세 10월 보육일지 (0) | 2019.09.22 |
간호지도자론 2019-허시와 블랜차드의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 있는부서(병동 또는 가족 등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)의 구성원 성숙도를 진단하고매니지리얼 그리드 이론을기초로 (0) | 2019.09.22 |
kreyszig 공업수학 개정 10판 문제풀이_한글판 전 챕터 다 있어요 (0) | 2019.09.22 |